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델분석

유럽에서 인기를 끄는 SUV 베스트5 공개!

프리미엄 SUV 시장이 뜨겁습니다. 특히 기존 모델 뿐 아니라 새로운 사이즈의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면서 더욱 뜨거운데요.
다양한 자동차 메이커들이 공존하는 유럽에서 인기를 끄는 프리미엄SUV는 무엇일까요?
지난 상반기 판매 대수를 조사해보았습니다. 아마 독자 여러분이 차를 구매할 때도 굉장히 도움이 될만한 자료일겁니다.
많이 팔린다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을테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2010년 상반기 유럽내 인기 프리미엄SUV 순위를 공개합니다.

5위 BMW X5
BMW의 대표적 SUV인 X5가 상반기 기간 동안 1만6565대가 팔려나가며, 유럽지역 프리미엄SUV 판매 5위를 차지합니다.
아무래도 신형 모델을 선보인 효과도 있겠죠?


4위 랜드로버 프리랜더
프리미엄 SUV시장의 강자 랜드로버의 엔트리모델인 프리랜더가 4위를 차지합니다. 참고로 랜드로버에서는 프리랜더가 순위권에 유일한데요, 아무래도 라인업 모델 중 가격이 저렴한 프리랜더가 많이 팔릴 수 밖에 없었겠죠? 2010년 상반기 기간 중 유럽지역에서 2만138대가 판매되었습니다.


3위 볼보 XC60
우리나라에서는 의외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차종이 꼽으라면, 전 이 모델을 꼽습니다. 볼보의 크로스오버 모델인 XC60이 2만9616대가 팔려나가며 3위를 차지합니다. 과거와는 딴판인 세련된 외관, 깔끔한 인테리어, 풍부한 안전옵션, 실용적인 실내공간까지 두루갖춘 모델인데요, 유독 우리나라에선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쉽네요.



2위 아우디 Q5
아우디의 콤팩트SUV모델인 Q5가 4만3660대가 팔리며 2위를 차지합니다. 알다시피, Q5는 많이 팔릴 수 밖에 없는 요소를 지녔습니다. 부담스런 Q7에 비해 사이즈를 실용적인 수준까지 줄여주면서 아우디의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그대로 가져가니까요. 게다가 이녀석은 디젤모델임에도 조용하기까지 합니다. 경쟁차종에 비해서 확연히 말이죠.



1위 BMW X1
상반기 유럽 프리미엄SUV 시장에서 1위자리는 BMW X1이 차지합니다. 6개월간 X1의 유럽판매대수는 4만4067대. 2위인 아우디 Q5와는 불과 330대 차이입니다만, 출시 이후 무서운 상승세로 1위 자리를 차지한 것이죠. 제 블로그에서 X1과 Q5의 차이점과 두 모델의 특징,선택에 대한 조언을 구하시는 분들이 유난히 많은데요, 댓글만 봐도 X1와 Q5의 인기를 몸소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가요? 프리미엄 SUV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좀 되었을까요? 계속해서 하반기 자료와 국내 자료 또한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