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토앤모터

올림픽대로를 휘젓는 오토바이 본문

자동차/컬럼

올림픽대로를 휘젓는 오토바이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0.08.09 09:29
얼마 전 올림픽대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퀵기사로 보이는 아저씨가 올림픽대로를 유유히 달리고 계시더군요.
전력질주는 아니고, 2~4차선을 넘나들며, 정속주행하고 계셨습니다.
잘못된 건 아셨는지, 번호판도 떼고 달리시더군요.


아다시피 올림픽대로는 자동차전용도로입니다.
자동차전용의 '자동차'에는 오토바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자동자전용도로에 오토바이 진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똑같이 세금내는데 , 왜 이용못하냐..고 말씀하시는 분도 봤습니다.
이논리로 따지자면, 똑같이 세금내는데  왜 장애인칸에 주차 못하냐고 따지셔야 합니다.
똑같이 세금내는데, 자동차 전용, 버스전용, 자전거전용 도로가 왜 존재하냐고도 따져야 하고요.
똑같이 세금내는데, 왜 여성전용주차칸은 있고, 남성전용은 없느냐고도 따져야 합니다.
똑같이 세금내는데 왜 우리동네는 일방통행길이 왜 이리 많냐고도 따져야 합니다.

이러한 법이 생긴 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큰 이유는 안전을 위해서일 겁니다.
외국 사례를 들며 왈가왈부하시는 분들도 봤는데, 일단 여긴 대한민국입니다.
네, 물론  받아들여야 할 좋은 것은 받아야들여야 겠지요.  
하지만 외국과 비교해보면, 한국의 자동차 운전자나 오토바이 운전자나 양쪽 모두 고속도로 등 자동차전용도로를 함께 쓸만큼 서로서로 운전문화가 성숙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올림픽대로,강변북로,간선도로로 서울 시내를 달리면 금방인데 하는 글도 봤습니다. 
그런데요, 차를 타면 밀리는 길인데, 오토바이는 왜 금방 갈 수 있을까요?
차선을 마음껏 넘나들며 자동차 사이를 휘저으며 달리기 때문이 아닐까요?


자동차 사이를 스치듯 질주하는 것, 운전자 입장에선 아찔합니다.오토바이 운전자는 자신의 날랜 주행으로 다 피해간다고 생각하지만요.
지방국도에서 오토바이를 만나면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도로중간에 오토바이를 만나면 아무래도 속도가 느린관계로 차들이 엉켜 다같이 속도 저하현상 발생합니다.
열심히 따라 잡아서 드디어 오토바이 앞서 호쾌한 드라이빙을 즐기려 할때쯤, 신호에 걸립니다.
그럼 신호대기중인데 저 뒤에서부터 차들사이를 비집고 와서 신호 맨 앞에 서는 오토바이.
그리고 다시 차량 정체 엉키키가 시작됩니다.

언젠가 청계천,남대문쪽에 운전하다가 식겁한 적도 있습니다.
달리다가 빨간 신호에 걸려 맨앞에서 대기중이었는데요,
여기저기서 나타나는 오토바이들.
차선 2차선이었는데, 채 1분도 되지 않아 오토바이 열몇대가 앞을 가로 막고 서더군요.
신호가 바뀌자마자, 열몇대가 2차선인지 열몇차선인지 지그재그로 나름질서를 맞춰 튀어나가는데.. 와...
순간 여기가 동남아인지 헛깔렸습니다.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도 그렇게 된다고 상상하면.. 음..좀 끔찍합니다.
최근 들어 자주 보네요.
사진 속의 퀵서비스 외에도, 나들목에서 잡힌 등하교하는 듯한 대학생.
자동차 사이를 쏜살같이 질주하는 바이크까지..

자동차전용도로의 오토바이는 아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
, , , , , ,


64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재밌게 읽었습니다.2 2010.08.17 02:45 신고 차주분들 열씸히 미워하시길.. 고배기량 라이더들은 일반드라이버에 대해 크게 관심이 없답니다^^ 뭐 기껏해야 좀 귀찮다 정도 일 겁니다.
    고속도로통행에 대해 차주분들이 크게 염려하시는데 국도로 가도 서울에서 여수까지 4시간이면 가는 라이더들이 태반인데
    뭘 그리 걱정하시는지 모르겠네요.고속도로를 바이크가 달리면 차타는게 손해인거는 맞겠지요 바이크는 막힐일이 없으니..
    도로위에서 가장 위험한 주행은 바이크와 차가 같은속도로 주행하는거랍니다. 왜 그런지는 직접 타보시는 수 밖에 없겠네요.
    저역시 운전중에 사이드로 칼질하는 바이크를 놓칠때가 많습니다만,놀랬다라기보다는 집중해서타는 바이크와 느슨한 운전의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 개념은안드로메다 2010.08.17 11:55 신고 그럼 고속도로 개방 필요 없겠네요.

    쭉 가시던 길로 서울-여수 4시간만에 끊으세요~ ㅋㅋㅋ

    개방해달라 땡깡부릴땐 언제고, 관심없대 ㅋㅋㅋ
  • BlogIcon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0.08.21 00:41 신고 ㅎㅎㅎㅎㅎ 전형적인 오토바이만 오너시군요.^^
  • 국도만 타면 되겠네ㅋㅋ 2011.04.01 12:53 신고 고속도로에서 깝치지 맙시다. 길만 뚫려있으면 저배기량이든 고배기량이든 바이크따위 제치는건 일도 아니니까.
  • 나그네 2010.08.21 13:38 신고 좀... 그렇군요. 역지사지라는 말만큼 차와 바이크 운전자들에게 더 필요한 말은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좀 아쉽고 안타깝군요. 보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보고 아~ 우리에게 문제가 있을 수 있구나하고 쉽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공론화할만한 글이라기보다는 위에서 누군가 글을 쓰신 것 처럼, 시선자체를 놓고 논란이 일어날 수 있는 여지가 있지는 않았는지
    글쓰신 분에 조심스레 여쭈어 봅니다.
  • BlogIcon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0.09.07 12:29 신고 말씀 고맙습니다.
  • 동감 ^^* 2010.10.21 20:54 신고 동감입니다.

    한대만 찍으셨네요.
    저도 신고하려고 올림픽개도롸 강변북로 중심으로 오토바이 사진 찍고 있는데 20분 정도면 강변북로서는 10여대를 그리고 갓길이 거의 없는 올림픽대로의 경우 수대를 목격합니다.
    때론 음악을 크게 틀고 폭주족 방불케 하는 오토바이들도 있고 125CC도 안되는 오토바이들도 헬멧 착용없이 버젓이 달리더군요,

    국군의 날이나 경찰의 날 행사때 보이는 그 수많은 경찰 사이트카들은 어디 짱벅혀서 뭐하는지 원.

    오늘도 보니 경찰 사잍드카는 누군가 호위만 하던데...
  • BlogIcon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0.10.25 18:37 신고 ㅎㅎㅎㅎ
  • 오도방 라이더 2010.11.09 06:13 신고 오토바이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인데요~

    타보면 아~ 그랬구나 할겁니다~
  • BlogIcon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0.11.09 14:59 신고 뭘 아~ 그랬구나~ 할까요?
  • ^^; 2010.11.26 01:38 신고 글 잘읽었습니다.
    위에 어떤분 말씀대로 차로 운전 할땐.... 불쑥 불쑥 튀어나오는 바이크들이 무섭고 ...
    바이크 타고 돌아다닐땐 바이크라 무시하는 차들이 무섭고...
    좀 씁쓸 하지요 ^^;;
  • 오토바이? 2011.01.15 21:40 신고 저도 아직까진 자동차외 다른차량은 고속도로진입은 법으로 금지하고있기때문에 위사진에서의 상황은 좋지않게보입니다.하지만전 자동차 전용

    도로나 고속도로 언젠간 이륜차가 자동차와 동등하게 다닐수있다고믿고있습니다.

    물론. 저런사진올려서 잘못된것을 알리는건 좋은것입니다 하지만이륜차에관해 글을읽는사람들의 대부분은 미쳣거나 위험하다고만생각을하며 반

    대하지 무엇이문제이고 잘못인가에대해는 생각해보지 않는다는것이 문제인것같습니다 저도무엇을타던 교통수단은 최소한의 안전수칙은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글에대한 비평이아닌 편견에사로잡혀 진실을 바로보지못하는사람들에게 들려주고싶은이야기를 글로라도 알려주고싶었을

    뿐입니다.
  • 오토바이? 2011.01.15 21:42 신고 오토바이? 어느나라말인가요??

    이륜차나 모터싸이클이맞는표현이겠죠

    얘기를들어보니 안타깝군요 헬멧없고

    도로교통법도무시하고고속도로를 달렸다는게말이죠,

    전20대중반이지만

    자동차, 슈퍼바이크,자전거도 운전하구요 이륜차보다

    자동차를먼저접했었습니다.동호회활동도했엇구요

    문제의요점은 아직겪어보지도않은것을

    비관적으로만판단하는것에 문제가있는것같습니다

    진정한이륜차를 운전해보고 비판을한다면 할말없습니다.

    과속? 자동차가도로의제왕인마냥 군림하는 이나라현실에서 .그것도 이륜차에대해 경험이 전무하거나 재대로된 이륜차교육을 받지않고 철없는시절 멋으로 탔던사람들의 비판이라면 전비웃을겁니다.

    자동차 안전하게운전하라는말많이듣습니다 자전거 조심히타고

    차도로다니지말라는말많이듣습니다 이륜차? 왜타냐는말듣습니다 그누구도 저에게 이륜차를 안전하게 이용하는방법을 가르쳐주지않앗습니다 그래서제가 직접안전하고 준법을하면서 이륜차를 타는 어른들에게 도움을받아 현재까지 무사고로 라이딩을 즐기고있습니다

    지금현시점에서 자동차의 도로교통법위반은 이륜차의 배입니다 이륜차가 법을위반하면 위반했다고 차에앉아서 생각하고 비판하겠지만 이륜차를 운전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위법을하는 자동차를 비판한다는 사실을 생각해봐야합니다.

    한국에서이륜차는 배척의대상이자 위험한교통수단이라고 국민의대다수가 생각을하고있으니 비관적으로 생각을합니다 만약위의 도로가 일반도로였다면 카메라를 꺼내들었을까요? 이미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이륜차의고속도로허용이 된 나라에서였다면 이렇게기사화 됐을까요?

    차운전자입장에선 눈꼴시러웠슬껍니다 저또한차만탔을때는 그랬거든요?

    하지만이륜차와 자전거를탔을때는 자동차를타는 제자신이부끄러웠습니다

    제가봐도 자동차는 도로의 무법자이자 폭주족입니다 모두는아니지만

    버스나 택시기사,트럭기사들 일부난폭운전자들 말입니다 제말에 반대의사가있다면

    지금당장 이륜차나 자전거를타고 도로에나가보세요 체감하실겁니다 이게우리나라의

    교통현실입니다 윗물이맑아야 아랫물이맑다고하죠 그들을 그렇게만든건 안전의식과

    준법정신이없는 국민성이만든겁니다 그리고미꾸라지한마리가 맑은물을흐린다지만

    우리나라도로교통은 온통미꾸라지천지라 흙탕물이갈아들생각을 안하는것같습니다


    지금생각해보십쇼 만약자신의자식이 자동차를몰기위해 차면허를딴다고하면 따라고할겁니다

    또 자전거를 탄다고하면 타보라고할겁니다 심지어 걷기시작할때부터 세발자전거에 몸을실어줍니다

    아무런안전장구도없이 말이죠. 그런데이륜차를 탄다고한다면 아마도 반대하실겁니다.왜그럴까요??

    단지위험해서? 무엇이위험한걸까요??

    이륜차는 무조건위험하다는건 다시한번생각해봐야할문제입니다.

    이륜차로인해 운명을달리한분들의 가족들심정은이해가갑니다

    저역시 동호회활동, 고등학교때친구를 이륜차사고로잃은적도 있었고요,

    이러한사망사고를 분석해보면 대부분 운전미숙,안전장구미착용 과속이대부분입니다

    하지만크게생각해서 자동차사고로인해 부모를잃고 고아가된아이들이나 자동차사고로

    자식을잃은 부모의마음 또수학여행버스의사고로 수많은자녀를 잃은 부모들의 심정은모두똑같습니다.

    자동차사고로 일가족이 운명하는경우도있습니다. 자동차사고로 아들딸이운명하고 부모님이돌아가셧다고

    자동차에대해비관적인생각을할까요? 정작자신이 운전을하고 대중교통을이용하고있는대말이죠 그리고생각하죠


    안전운전해야겠다고 자동차사고로 이륜차사고보다 한꺼번에더많은목숨을 잃을수있는데 이륜차는위험하다

    타지말아야한다는발상은 바로앞에쓴글과같은 아이러니한현상을만들고있는것은 아닐가요?? 전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모든교통수단은

    위험하다 타지말아야한다가 맞다고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사진속에 달리는 자동차들 과연 고속도로최고시속을 지키고 있을까요?
  • 동력자전거 2011.04.01 13:03 신고 진정한 이륜차? 님은 진정한 사륜차는 경험해보셨는지?
    애초에 '자동차전용도로' 라고 명시한 곳에
    바퀴두개 달린 탈것 타고 들어오는 것 자체가
    한글 인지 능력도 없는, 무지몽매한 찌끄레기가,
    기본적인 법규도 무시한 채, 다른 수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이륜차 사고 발생 시 뒤에서 사륜차가 일부러 박았건 어쨌건 무조건 이륜차 과실로 때리는 법규 제정이 절실합니다.

    그래야 앞에서 깝치면 속시원하게 밀어버리지. 쯧.
  • 디려 2011.01.17 22:03 신고 맞습니다. 바이크의 경우도 무조건 위험하다거나 하는 식으로 매도할수만은 없다고 봅니다. 다만 현재 대한민국에서의 바이크문화를 보면 도매금으로 얻어맞고 있는 분들이 일부 계시더라도 아직까지는 위험성부분에서 양지로 나오기에는 좀 무리가 많이 따른다고보여집니다.
    특히나 자동차전용도로의 경우 저도 운행중에 왕왕 보는 편인데요. 고성능의 사실상 고속도로 운행용으로 보이는 빅바이크들을 가지고 차량사이를 마구 헤집고 다니는 통에 깜짝 놀라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트럭등 과적차량들이 많이 다니고 게다가 비나 눈등으로 인해 중간중간 규격이 일정치 않은 도로상에서 그런 차량사이를 마치 영화에서 나오는것처럼 크루징하는 바이크들을 보면 깜짝 놀랄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게다가 역으로 편도 2차선 도로에서 동호회입니다를 온몸에 휘두르고 한쪽차선을 죄다 막아서서 자기들끼리 크루징하느라 교통의 흐름을 막는 경우도 많구요.(이건 차량동호회들의 몰지각한 행동중에도 들어가니 이거야 뭐...피장파장입니다만..)

    게다가 시내주행중에서도 주로 보이는 이륜차들의 경우 꼭 배달이나 퀵등의 바이크가 아님에도 정차시 등에 차량사이를 비집고 위험하게 운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이걸 이륜차의 특권이라는 식으로 보는 경우가 많더군요. 게다가 제가 바이크를 몰때도 외려 정차시 차량사이에 서있으면 저거 미친놈인가? 하는 시선이 더 많았구요... 거참...어서 배워먹었는지..) 그렇게 운행하는 바이크덕분에 제 차량의 범퍼나 강판에 피해를 본적도 한두번이 아닙니다. 현재 운행하고 있는 차량들도 한두군데씩 피해를 봤습니다만 놀라서 처다보면 한번 씩 돌아보고 가버리더군요..
    이런 문화속에서 바이크가 위험하지 않고 차량운전자들의 편견일뿐이다라고 이야기하는것은 아직은 어불성설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바이크등의 이륜차의 경우 바로 옆으로 대형차량이 높은속도로 달려나가는 경우 물리학적 힘의 작용으로 중심을 잃게되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아직 대한민국 도로상에서의 차량운전자들이나 바이크운전자, 그리고 화물차 운전자, 영업용운전자등의 인식이나 사고수준자체가 개발도상국의 평생운짱이나해라 식의 수준에 머물러 있는 상태라 바이크의 자동차전용도로 진입을 허가하기에는 시기상조라 보여집니다.

    차량운전자만의, 마치 눈먼자들의 도시처럼만 생각할것이 아니라 서로가 서로의 의식수준을 끌어올린 다음에 이뤄져야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차량과 바이크 모두를 운행했었고 또 하고 싶은 사람이며 바이크라는것 자체의 필요성이나 편리성, 매력등을 매우 잘 아는터라 자동차전용도로의 일부 바이크들의 진입등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현재 고속도로등에서 1차선이 무슨용도 차선인지, 화물차가 어느차선을 달려줘야하는지, 내 화물차나 사륜구동 차량이 세차도 없이 이딴식으로 달려대면 뒷차량 유리와 차체에 얼마만한 손상을 주는지 따위는 아랑곳않고 마치 일제시대 구루마운짱들마냥 운행해대는 어리석은 인간들이 난무하는 도로상황에서 1980년대 홍콩쌈마이 영화에나 나옴직한 의식수준으로 바이크를 즐기는 이들이 함께 만났을때 발생할 대형사고들을 예상해보면 아찔합니다.

    우선은 이런 의식수준부터 바꿔야할겁니다.

    그런면에서 예전 이~~가 간다 같은 프로그램은 참 좋았었는데....
  • 바보네 2011.04.10 19:14 신고 자동차운전자들도 만만치않거든?? 그러니까 서로 이해를 해야된다는거야 이런거쓰지말고 ㅉㅉㅉ
  • 바보네 2011.04.10 19:14 신고 자동차운전자들도 만만치않거든?? 그러니까 서로 이해를 해야된다는거야 이런거쓰지말고 ㅉㅉㅉ
  • 518 2011.04.13 02:25 신고 글쓴이를 보니 정치는 좌파에 가깝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오토바이가 자동차 전용도로에 다니는 것이 불법이지요?
    그러면 전두환 시절에 518사태도 불법이군요? 광주 시민들이 예비군 무기창고를 털어서 계엄군을 총으로 공격했으니 말이에요.
    불법이다 뭐다를 생각하기전에 그 상황에 대한 정당성을 생각하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소크라테스가 악법도 법이라고 했나요?
    현대 민주주의 사회랑은 모순된 말이네요 악법이 있으면 뜯어 고치는 것이 민주주의지 않습니까? 선진국과 비교해서 오토바이가 못다니는 도로가 있는 국가는 우리나라와 몇몇 소수의 국가에 불과합니다 바이크 라이더 로써는 억울하지 않겠습니까? 애초에 자동차 전용도로를 만든 이유는 저속 원동기로 인해 교통에 방해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옛날과는 지금과는 상황이 다른 2011년에 그런 악법이 있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똑같은 차인데 이륜차는 차별을 받아야 할까요? 마치 여자와 남자를 차별하는 것과 비슷하지 않습니까? 대한민국 사람들은 소수에대한 배려따위는 없습니까? 차별을 당하던 말든 소수에는 관심이 없는 대한민국의 현실이지요 뭐든지 토픽 이라던지 우리주위에는 신경도 안쓰면서 안타깝습니다. 분당에 사는데 서울에 갈때 수서간 고속도로를 타면 강남을 빠르게 갈수 있는데 안타깝습니다. 대한민국에 자동차 전용도로 너무 많습니다... 제가 여기서 지껄인다고 바뀌는것은 아니지만. 씁슬해요....
  • 좀웃겨서 2011.04.13 13:05 신고 오토방구가 자동차전용타는거랑 518사태에 비유하는 건 진짜 많이 웃기네요.

    오토방구들이 정의실현이나 폭압에 항거하기 위해 자동차전용타나요? ㅋㅋㅋㅋㅋ 나 참...

    비유도 정도껏 하셔야..

    님의 논리면 빈라덴을 안중근에 비교하는 거랑 같죠. 알카에다는 레지스탕스 쯤 되는건가요?
  • 518 2011.04.13 02:25 신고 글쓴이를 보니 정치는 좌파에 가깝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오토바이가 자동차 전용도로에 다니는 것이 불법이지요?
    그러면 전두환 시절에 518사태도 불법이군요? 광주 시민들이 예비군 무기창고를 털어서 계엄군을 총으로 공격했으니 말이에요.
    불법이다 뭐다를 생각하기전에 그 상황에 대한 정당성을 생각하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소크라테스가 악법도 법이라고 했나요?
    현대 민주주의 사회랑은 모순된 말이네요 악법이 있으면 뜯어 고치는 것이 민주주의지 않습니까? 선진국과 비교해서 오토바이가 못다니는 도로가 있는 국가는 우리나라와 몇몇 소수의 국가에 불과합니다 바이크 라이더 로써는 억울하지 않겠습니까? 애초에 자동차 전용도로를 만든 이유는 저속 원동기로 인해 교통에 방해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옛날과는 지금과는 상황이 다른 2011년에 그런 악법이 있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똑같은 차인데 이륜차는 차별을 받아야 할까요? 마치 여자와 남자를 차별하는 것과 비슷하지 않습니까? 대한민국 사람들은 소수에대한 배려따위는 없습니까? 차별을 당하던 말든 소수에는 관심이 없는 대한민국의 현실이지요 뭐든지 토픽 이라던지 우리주위에는 신경도 안쓰면서 안타깝습니다. 분당에 사는데 서울에 갈때 수서간 고속도로를 타면 강남을 빠르게 갈수 있는데 안타깝습니다. 대한민국에 자동차 전용도로 너무 많습니다... 제가 여기서 지껄인다고 바뀌는것은 아니지만. 씁슬해요....
  • 쉐도우 2011.09.25 23:19 신고 외국의경우도 택배오토바이나스쿠터같은 125cc오토바이는 자동차전용도로나 고속도로못갑니다 세금도똑같이안내구요~ 추월이나비집고다니기한번안하고오토바이타고다니는사람도많으니 이런 기분나쁜 글은삼가시지
    요 그리고 오히려 버스 택시 깜박이안넣고밀고들어오는차들대문에 오토바이타기참무서운나라입니다 참고로 오토바이많이탈수록 교통혼잡줄어듭니다
  • yui88 2014.06.16 14:02 신고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안전운전을 하지 않는 한, 고속도로나 전용도로 진입은 불가합니다.
    거꾸로 말해 고속도로나 전용도로에 들어오지 않는 한 난폭운전을 해도 좋습니다.
  • BlogIcon ^^^ 2014.07.15 20:02 신고 대놓고 이륜차운전자 한테 욕도못할거면서 뒤에서 욕하지마세요
    글구 이륜차갖다박아버린다? 갖다박지도못할거면서 입으로 나대지마세요
  • 조희문 2014.07.17 09:37 신고 대놓고 욕할 필요 없지요. 신고하면 벌금먹고 정신차리게 하면 그만인데...서로 얼굴 붉힐 일 없잖습니까?

    내가 내는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권력 잘 활용해야지요.
  • 허허 2014.12.26 03:32 신고 바이크 운전자의 의식이 바뀌어야 한다는 소리는 벌써 40년째 그 소리입니다.

    그 의식을 바꾸기 위해서 이 나라는 뭘 했다고 보십니까?

    이런건 국가가 나서서 바꿔야지 개인한테 바꾸라고 하면 바뀔거 같나요?

    그 동안 이 나라는 아무것도 안했어요.

    오로지 규제와 탄압만 해왔지요.

    그리고 의식이 바뀌면 바꾼다는건 바꿔 말하면 그냥 안하겠다고 돌려말하는거 밖에 안됩니다.

    법과 제도를 제대로 바꾸고 국민들을 제대로 교육을 하면 의식은 바뀝니다.

    안하니까 문제인거지.


  • 125찌찌 2016.03.31 23:26 신고 둘다탑니다.
    저도 투어다니다보면 갑자기 국도가 자동차전용도로 변해서 왕짜증납니다.
    근데 님들 얘기처럼 암전하게 법규준수해서타는 라이더가 절반이하입니다. 특히 퀵서비스 및 어린노무배달라이더들은 정말.....
    그래서 아쉽지만 어쩔수없내요. 제한해야지...
    아니면 고배기량 바이크만 직입하도록하는것도 방법이긴한데(대부분의 퀵이나 배달차가 125cc이하이므로), 화물차 적제불량도 못걸러내는 지금 법제하에서는 의미가없네요
  • 서로성숙 2016.06.17 03:10 신고 서로 성숙하지 못하면 그냥 오토바이 전용 차로를 하나 만들어주는게 답이지 서로 성숙하지 못하니 차만 다닐 수 있다는 아니죠
  • 미친 2017.03.03 13:00 신고 먼 개소리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