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국내이야기

드디어 국내 선보인 재규어의 럭셔리기함 XJ

재규어의 새로운 플래그십 ‘올 뉴 XJ’가 드디어 국내 공식출시되었습니다.

사전예약 판매를 통해 초기 물량으로 배정된 150대는 이미 모두 소진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전국시승행사를 통해 XJ를 체험해 볼 수는 있겠습니다.(가까운 전시장 문의해 보세요.)



올 뉴 XJ는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최상위 모델인 ‘수퍼스포트’와 5.0리터 V8 엔진의 ‘포트폴리오’ 및 ‘프리미엄 럭셔리’ 그리고 3.0리터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한 모델 등 총 6가지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휠 베이스 길이의 차이에 따라 스탠더드 휠 베이스(SWB), 뒷좌석 탑승자를 위해 레그룸을 125mm확장한 롱 휠 베이스(LWB)의 2가지 사양으로 출시되구요.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은 510마력에 최대토크 63.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 가속시간이 단 4.9초로 대형 기함임에도 재규어 레이싱 혈통에 걸맞는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이밖에 직분사 5.0리터 V8은 엔진은 최대출력 385마력에 최대토크 52.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최신 3.0리터 디젤엔진은 최대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출력 뿐만 아니라 12.7km/l의 우수한 연비의 강점을 보입니다.

해외 모터쇼에서 직접 본 XJ의 진짜 매력은 바로 실내 인테리어였는데요,
호화 요트의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본받았다고 하는데, 최상급 무늬목,이중 스티치로 장식된 폭넓은 천연가죽이 더해져 최고급 서재의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개발단계에서부터 디자인 컨셉의 필수적 요소였던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실내 조명감 및 공간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 더많은 실내 사진은 이전 포스팅(북경모터쇼에서 미리 만나본 재규어 XJ)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1200W, 20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고출력 B&W(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전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이외에도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는 듀얼뷰 스크린,기존의 아날로식 계기판을 대체한 12.3인치 고해상도 가상 계기판,블루투스® 2.0 시스템 및 DVD, iPod, MP3 플레이어를 재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옵션도 화려합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최저 1억2990만원(3.0D 프리미엄럭셔리)부터 2억840만원(5.0슈퍼차wu 슈퍼스포츠 LWB)까지 책정했다고 합니다. <수입차 전문 블로그-오토앤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