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토앤모터

경차열풍!? 한국에 들어올만한 경차 본문

자동차/해외이야기

경차열풍!? 한국에 들어올만한 경차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08.01.26 13:06
일본경차 다이하츠 TANTO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에 들어올만한 경차, 오늘 소개해 드릴 모델은 일본 경차의 대표브랜드인 DAIHATSU(다이하츠)의 TANTO(탄토)모델입니다.

다이하츠는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본에서는 경차를 주로 만드는 인기있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07년 10월에 열렸던 동경 모터쇼에서는 DAIHATSU에서 새로운 TANTO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굉장히 깜찍하고 실용성을 겸비하여, 모터쇼 내내 화제가 되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굉장히 남성적으로 공격적인 앞모습을 가진 탄토 Custom모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반해, 좀 더 여성스러운 모습을 지닌 TANTO입니다. 색상도 밝은 하늘색의 파스텔톤으로 깜찍한 느낌을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다시피 내부의 모습도 굉장히 넓직하고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하여 보다 실용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끔 디자인 되었습니다.


내부의 모습을 살펴보자면 굉장히 넓직넓직하여 성인 4명이 앉아도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또한 앞좌석은 최대 28cm까지 움직일 수 있어 차량의 활용성이 돋보이며, 앞.뒷자석 모두 90도로 접혀서 최대한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 사진에서처럼 자전거 등의 생활용품을 싣는 데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경차와 크기에서 별 차이가 없음에도 이러한 훌륭한 공간성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시트 등의 부피를 최대한 줄이고 공간 배치에 있어서도 특유의 노하우가 발휘되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DAIHATSU에서 내놓은 편의사양입니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WELCOME SEAT라 하여, 장애인,여성,노약자 들을 위한 편의 사양을 시현하였습니다.

장애인, 노약자들에게는 여러모로 쓰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TANTO는 겨우 660cc엔진의 경차이지만, 활용성만큼은 일반 소형 승용차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줌으로써 다른 일본의 경차와 같이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도 경차 열풍과 함께 조만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ag
, , , , , , , , , , , ,


5 Comments
  • ㅎㅎ 2008.01.27 12:46 신고 와..저 시트 맘에 든닼ㅋㅋㅋ
  • 진짜짱이다 2008.02.13 16:09 신고 구조 역시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만든것이 명품이네요
    작은차이가 명품을 만들듯이 우리나라차랑 비교했을때
    취약한 부분을 저 차는 다 보완하고 있네요.

    정말 맘에 듭니다 그려
  • White Rose 2008.02.13 18:22 신고 그래서 얼만데요? 가격이 궁금...
  • 루카와 2008.02.13 20:13 신고 좀 비싸요.커스텀 세금포함해서 견적내니까 180만엔 정도.가장 싼모델이 120만엔,보통 다른경차 70-100만엔 인거랑 비교하면 좀 비싸요 연비는 19km정도
  • 국산차사랑 ㅋ 2008.02.27 19:48 신고 나원참...... 저차말고 우리나라에 타우너7인승이 이써여.... 5인승말고 7인승.... 중간에 격벽이 업어서 의자 다 접으면 길이 3미터 가까운것도 들어가죠.... 차엔진에 문제가 이써서 3년전에 폐차시켯는데 무척 아쉽더라구여.... 대한민국도 꼴통이지... 그런 조은차 계속 개조해서 발전시키지 못하고 외국에 다 뺏기냐.... 돌대가리 가튼 넘들.... 에고...... 일본차 이런차 수입할 생각말고 타우너 가튼 차들 기술 개발하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