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해외이야기

정말로 귀엽고 깜찍한 폭스바겐 Space up

정말로 귀엽고 깜찍한 독일 경차!
Concept car VW Space up!


 

오늘은 유럽 최대 자동차회사인 독일 폭스바겐이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시작으로 선보여온 컴팩트카 Up 시리즈 중 10월 동경 모터쇼에서 선보인 Space Up을 소개할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경모터쇼에서의 폭스바겐 Space up


폭스바겐은 9월 프랑크푸르트오토쇼를 통해 발표한 3도어 해치백 컴팩트 Up을 공개했고 10월 동경모터쇼에서 원박스 타입의 Space Up, 그리고 11월의 LA 오토쇼에서는 에코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Space Up! Blue”라고 하는 순으로 다양한 Up시리즈를 전개해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들은 기존 컴팩트카보다 소형이고 성인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등 높은 공간효율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새로운 시리즈로서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로서는 빠르면 2008년경 Up시리즈의 양산 버전이 등장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어, 빅 기대를 하게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Space up의 경우 길이3.68m, 높이 1.63m의 작은 차체지만 동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어른4명 타고 다니기엔 부족하지 않습니다.

 

실내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클래식 비틀처럼 엔진을 뒤쪽에 놓는 플랫폼을 개발했으며,글로벌 마켓을 타겟으로  개발되어 시장상황에 따라 2기통 또는 3기통 엔진을 얹는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셉 상으로는 환경 친화적인 가솔린,디젤 엔진뿐 아니라 미래형 전기 엔진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하니, 하루 속히 양산되기만을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