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팰리세이드가 가져올 대형SUV 시장의 변화는?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현대의 새로운 플래그십 대형SUV인 팰리세이드는 최대 8인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물론, 시트 구조상 7인 정도가 적당하겠죠.) 

가족을 위한 패밀리카 시장에 근사한 선택지가 하나 더 등장한 셈인데요.


사실 그동안 국내 시장엔 엄밀히 말해 '진정한 대형SUV'의 선택지가 많지 않았습니다아마 이번 팰리세이드의 등장으로 직접적인 경쟁관계의 포드의 익스플로러는 타격을 받을 거 같고요.  쉐보레가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트래버스의 출시는 조금 앞당겨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포드 익스플로러


팰리세이드는 현대가 내놓은 신차인만큼 각종 첨단 편의 사양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차선유지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 전방추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뿐 아니라, 강인한 SUV에 걸맞게 지형 맞춤 드라이빙 모드에 '험로 주행 모드' 또한 추가 되었습니다. 


전자식 변속 버튼이 적용되면서 기어레버가 없어진 것도 특징이구요. 후석 승객 알림 뿐 아니라, 1열~3열 전좌석 충전USB포트가 장착되는 등 동승자 편의 장치 또한 신경 썼습니다.

기어 레버가 사라지고,전자식 변속버튼이 채용된 팰리세이드 실내


현대가 모처럼 내놓은 신차인만큼 여러모로 신경 쓴 것임을 알 수 있는데요.다만, 현재 경기 전망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국내에서 대형SUV의 수요와 구매력이 얼마나 받쳐줄 수 있을지는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해외 시장, 특히 미국 시장 상황도 리콜 문제와 관세 문제 등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기 때문에 현대로써는 모처럼 좋은 신차를 선보이고도 여러 모로 걱정이 많을 것 같은데요. 과연, 팰리세이드가 어느 정도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 지 궁금해집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팰리세이드가 가져올 대형SUV 시장의 변화는?  (1)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