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토앤모터

서울 모터쇼 포르쉐 부스 핵심요약! 본문

자동차/국내이야기

서울 모터쇼 포르쉐 부스 핵심요약!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7.04.01 20:05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위의 사진은 2017 서울 모터쇼 프레스 데이에 찍은 사진입니다.

별 의미 없이 넘겨 보실 수도 있지만 오른쪽의 양복을 입은 중년남자분들, 그리고 그 앞의 노신사 내외분을 보세요.

모터쇼에 전혀 관심 없어 보이는 분들조차도 시선을 끄는 곳, 그곳이 바로 포르쉐 부스인데요.

오늘은 포르쉐 부스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포르쉐 부스의 핵심은 신형 파나메라와 911 4 GTS 쿠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파나메라는 일전에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럭셔리 세단의 편안한 주행과 더불어 스포츠카의 서킷 성능 두가지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에브리데이 스포츠카'로 카이엔과 함께 포르쉐의 성장과 판매량에 일조를 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구형 파나메라에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역시 외모였습니다.4도어 럭셔리 스포츠 세단을 만들기 위해 911을 가져다 앞뒤를 집게로 잡고 쭉 늘인듯한 외모는 특히 옆에서 보면 뭔가 어색해 보일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번 신형은 911에 견주어도 모자르지 않게 완벽한 자세를 잡고 있습니다. 그 동안 파나메라에 실망하신 분들이라면 신형을 꼭 가서 감상해 보시길..

포르쉐 부스에는 파나메라 터보와 파나메라 4S,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포르쉐는 신형 파나메라를 위해, 독일 라이프치히에 5억 유로를 투자해 새로운 차체 제조 시설을 구축했습니다. 덕분에 신형 파나메라는 새로운 엔진과 디자인, 기술로 무장하고 풀체인지를 하게 된 셈입니다.




부스 메인에 자리잡은 '파나메라 터보' 더욱 강력해진 8기통 바이터보 엔진과 더불어 새로운 8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PDK) 장착했습니다.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한 '파나메라 4S'의 경우, 기존 모델 보다 20마력이 증가한 440마력을 발휘하며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lm/h까지 4.4초만에 돌파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이브리드라고 해서 뭔가 '스포츠성'이 훼손된 것이 아닌가 오해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미 르망 24시 레이스로 우수성이 입증된 하이브리드 모듈을 채택했습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럭셔리한 승차감 그리고 탁월한 효율성까지 세 마리 토끼를 모두 노린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불과 4.6초가 소요되며, 출발 최대 50km까지는 무공해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대단하죠?

또다른 국내 최초 공개 모델. 신형 911 GTS 모델입니다.

 정통 스포츠카 브랜드로서 포르쉐의 핵심 유전자라고 볼 수 있는  신형 911 GTS 모델은 6기통 수평대향 터보차저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포르쉐 듀얼 트랜스미션(PDK)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탑재한 ‘911 카레라 4 GTS 쿠페'의 경우 포르쉐 911 라인업  가장 빠른 모델로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3.6초면 충분합니다.

차를 잘 모르는 분들도 포르쉐 부스 좌측에 전시된 이 모델을 보시면, '아 심상찮네. 정말 빠른 녀석인가보구나' 감이 오실 겁니다. 저도 한참이나 감상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눈길을 끈 건 바로 이 것!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와 WEC를 제패하고 있는 919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절반은 레고로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도 관심을 가지기 좋죠.

레이스카 중 가장 혁신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919 하이브리드는 독일 바이작에 위치한 포르쉐 연구소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다운사이징을 거친 V4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2개의 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장착하고 약1,00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죠. 터보차저는 배기가스를 재할용하고, 에너지 회생 시스템은 제동력을 회수해 전기모터의 출력을 재활용합니다.

전기모터와 엔진이 결합해 레이스에 필요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셈인데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르쉐 919는 각종 레이스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 이렇게 개발된 919 하이브리드의 기술력이 일반 양산차 모델에도 전수되는 것이구요.


이 밖에도 포르쉐 부스에는 ‘911 터보 S’, ‘911 타르가 4’, ‘718 박스터 S’, ‘718 카이맨 S’, ‘카이엔 디젤 플래티넘 에디션’, ‘마칸 GTS’등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포르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놓치지 말고 방문하시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