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토앤모터

하와이 가족여행시, 의외로 유용한 아이템 3가지 본문

여행/하와이

하와이 가족여행시, 의외로 유용한 아이템 3가지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5.01.29 08:00



아이들을 동반한 하와이 가족여행시, 유용한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의외로 효용이 높았던 아이템 3개를 꼽아봤습니다.

과연 그럴까 싶은데 의의로 잘 챙겼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입니다.


1. 그늘막

그늘막은 월마트에서 구입가능합니다. 30-50불이면 가능한데요.

보통 와이키키 비치에서 파라솔(beach umbrella)을 빌리는데, 3시간에 10~30불 정도 냈던 것 같습니다.

대체재로 ABC마트에서 파는 10-20불짜리 파라솔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바람이 많이 불면 휘어지거나 쓰러지거나 이음새가 뜯어지기 마련이고, 때문에 경험상 오래 못 썼습니다. 

세우기도 애매하고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습니다. 심지어 이동시 길이가 길어 휴대성도 떨어집니다. 

그래서 차라리 5분 정도 투자해서 그늘막을 치는 것이 낫다는 생각입니다. 접으면 휴대도 간편합니다.




해변에 작지만 프라이빗한 공간이 생긴다는 장점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그늘막의 좋은 점은 해변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이 무한정 길어질 수 있다는 겁니다. 만약 그늘막이 없을 경우 아이들이나 어른들은 쉽게 지치기 마련이죠.

만약 해변에서 이틀(2번) 이상 보낼 생각이라면, 월마트에서 그늘막을 구입하실 것을 권합니다. (하루라면, 대여하는 편이 낫겠죠.)


2. 로밍에그

예전에 하와이 여행시  각종 다양한 로밍 방법의 효용에 대해 경험을 공유한 적이 있습니다.

2011/06/30 - [여행/기타] - 해외 인터넷로밍 4종 비교시용기


결론은 비용을 따지지 않는다면 에그가 좋다는 결론이었습니다. 다양한 장비로 빠른속도의 인터넷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올해는 4G LTE 서비스도 잘 되고, 커버리지도 보강된 느낌입니다.

로밍 에그의 경우, 국내 통신사에서 1일 1만원에 빌릴 수 있는데요. 여행 기간이 길다면 비용을 무시할 수 없겠습니다.

여행 기간이 길 경우, 현지에서 선불카드와 와이파이 핫스팟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경우, 베스트바이에서 와이파이 핫스팟은 100불, 5기가 선불데이터카드를 50불에 마련했습니다.

저는 AT&T 상품에 가입했습니다만, 다른 통신사의 경우 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핫스팟을 구입할 경우, 나중에 미국 여행이나 출장시에 계속해서 활용가능하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3. 스윔수트(겨울시즌)

하와이의 겨울은 여전히 날이 좋고 따뜻합니다만, 바닷물이 여름이나 봄.가을에 비해 조금 차가운 면이 있습니다. 특히 아침.저녁으로 바람이라도 불면, 좀 쌀쌀하다고 생각될 정도인데요.

바다에서 아이들의 체온은 쉽게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스윔수트를 준비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래놀이를 할 때 파도를 몇번 맞아도 잘 젖지않고, 기본적인 보온효과도 있고, 미약하게나마 부력이 있어 물에도 뜨고, 햇볕도 막아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비치체어도 효용성이 큰 아이템이었습니다.

매년 이걸 살까말까 고민하곤 합니다. 월마트에 가면 15불~50불 정도인데요. 부피가 크다보니 고민을 하게 되는거죠.

그런데 일단 사고 보면, '아...맞다...이렇게 좋았었지...잘 샀다' 싶습니다.

가끔 가다가 운 좋게도 다른 관광객들로부터 종종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 내일 가는데, 너 언제까지 있어? 이거 너 쓸래?' '즐거운 휴가 보내!' 

저는 불쌍하게 보였는지 올해도 튜브2개와 비치체어를 얻었네요.

확실히 해변에서 휴식의 질이 달라집니다. 이 역시 다양한 해변에서 2일 이상 보내실 예정이라면 추천합니다.





다음번에는 여름에 비해 하와이 겨울 여행의 장단점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Tag
, , , , , , , ,


5 Comments
댓글쓰기 폼